상단으로 이동하기

게임보이 카트리지를 꺼낼 때가 왔다. ‘스마트보이’Posted Jun 30, 2017 12:19:2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서랍 속 어딘가에 잠들어 있는 게임보이 카트리지를 넣고 안드로이드폰을 완벽한 게임보이로 만들어 주는 액세서리 ‘스마트보이(Smart Boy)’가 나왔다.

USB 타입 C 방식의 5.2~6인치 안드로이드폰를 넣을 수 있다. 삼성 공식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고 갤럭시 S8에 꼭 맞도록 디자인됐다. 오리지널 게임보이를 재현한 버튼과 빛 바랜 듯한 색상이 클래식함을 더해준다. 스마트보이에는 보조 배터리 역할도 한다. 최대 5시간 동안 게임을 할 수 있다. PAL, NTSC 카트리지를 지원한다. 9월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59.99파운드(약 8만 9,000원)으로 펀스톡 레트로에서 독점 판매되며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만우절 농담에서 시작됐다. 2016년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한 아이디어에 문의가 폭주하면서 영국의 클래식 게임 퍼블리싱 업체 피큐브(pqube)와 미국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퍼킨(Hyperkin)의 협업으로 현실 세계에 나오게 됐다. 스마트폰에 롬을 다운받고 에뮬레이터를 돌리고 케이스에 버튼을 추가하는 방식이 아닌 진짜 카트리지를 넣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제품이다. 어딘가 숨어 있는 게임보이 카트리지를 찾아 보자.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