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저렴한 가격으로 할리우드 수준 모션 캡처를… ‘스마트슈트 프로’Posted Jul 6, 2017 10:34:2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저렴한 비용으로 할리우드 전문 스튜디오 수준에 근접한 모션 캡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슈트 프로(Smartsuit Pro)’라는 제품이다. 로코코(ROCOCO)가 만든 것으로 가격은2,500달러(약 290만원)이다.

일반적으로 모션 캡처라고 하면 여기 저기 센서를 부착한 녹색 옷을 입고 움직이는 모습을 떠올리게 된다. 스마트슈트 프로는 검은색의 올인원 슈트로 안에는 19개의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지만 유니티(Unity), 블랜더(Blender), 마야(Maya),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등 다양한 플랫폼과도 호환된다. 개인 또는 인디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와이파이 연결로 100m 거리에서 100fps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외장 배터리를 연결해 사용한다. 5,000mAh 기준으로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센서는 탈부착 할 수 있고 슈트는 S, M, L, XL 네 가지 사이즈가 있다. 추가 슈트 가격은 300달러(약 34만원)이다. 

스마트슈트 프로는 이미 300건 이상의 발주를 받았고 여기에는 메이저 특수 효과 업체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