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아이폰 8 최소 140만원부터… 거울처럼 비추는 미러 모델 나오나?Posted Jul 11, 2017 11:34:57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올가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OLED 디스플레이 적용 아이폰 8의 가격이 최소 1,200달러(약 138만원)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데어링 파이어볼(Daring Fireball) 블로그의 운영자이자 애플 소식에 정통한 존 그루버가 10일(현지시각) 언급했다.

아이폰 8이 1,0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모델이 될 것이라는 루머는 올해 초부터 있어왔지만 존 그루버는 이보다 더 높은 가격을 예상했다. 그동안 애플은 새로운 상위 모델을 발표하며 가격을 올리는 전략을 펴왔다. 화면 사이즈를 키우고 듀얼 카메라를 장착하며 아이폰을 가격을 올렸고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이며 아이패드의 가격을 올렸다. 이런 전략은 맥 프로, 맥북 프로 등 애플의 다른 제품에서도 볼 수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OLED 디스플레이, 안면 인식, 듀얼 카메라 등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8에서 가격을 올리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다. 현재 판매되는 아이폰 7은 649달러부터 시작한다. 존 그루버의 예상이 맞는다면 거의 2배에 육박하는 가격이다. 1,000달러의 심리적 한계를 애플이 프리미엄 모델이라는 것을 앞세워 넘어서려 할 수도 있다.

이미지 출처 : 벤자민 게스킨 트위터[이미지 출처 : 벤자민 게스킨 트위터]

애플은 올 가을 아이폰 7S, 아이폰 7S 플러스와 함께 OLED 아이폰8을 프리미엄 모델로 선보일 것이라는 예상은 이미 오래 전부터 있어왔다. 아이폰 8을 다른 모델과 차별화하기 위해 기존 아이폰과 다른 4가지 컬러를 선보일 것이라는 루머가 최근 들어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거울처럼 반사되는 크롬 버전이 될 것이라고 유출 정보를 주로 다루는 벤자민 게스킨(Benjamin Geskin)이 자신의 트위터에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주장했다. 

애플 소식에 정통한 KGI 증권의 분석가 밍치-궈 역시 OLED 아이폰8이 상당한 고가의 부티크(boutique) 컬렉션이 별도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 금으로 도금하고 수백만원에 출시됐던 애플워치 에디션처럼 OLED 아이폰8 에디션이 나올 수도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