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부두의 부활… HP코리아, 혁신 담은 'OMEN' 새 풀라인업 공개Posted Jul 13, 2017 4:45:19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HP코리아가 게이밍 PC 브랜드 '오멘(OMEN)' 라인업을 강화한다. HP코리아는 오늘 '오멘 by HP 2017'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톱, 모니터, 그래픽 엑셀러레이터까지 고성능 3D 게임에 최적화된 새 오멘 게이밍 제품군 출시를 알렸다.

HP코리아 소병홍 상무는 "캐나다 게이밍 PC 브랜드 '부두'를 리브랜딩한 오멘 게이밍 제품군은 HP가 가장 많은 투자를 하는 분야"라며 "신제품은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인간의 삶을 개선하고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까지 아우르는 놀라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HP는 작년 6월 새 노트북 브랜드 '스펙터' 공개 후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21.8%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날 공개된 오멘 신제품의 공통점은 '완벽한 성능을 지원하는 공학적 제품 설계'와 '몰입도 향상을 겨냥한 디자인' 그리고 '확장성 극대화'다. 구체적으로 보면 진화된 열관리와 게임에 최적환 네트워크 설정을 지원하며, 손쉬운 하드웨어 커스터마이즈 지원으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

오멘 신제품은 '오멘 X 바이 HP 데스크톱' '오멘 바이 HP 15' '오멘 바이 HP 17' '신형 오멘 바이 HP 데스크톱' '오멘 X 바이 HP 콤팩트 데스크톱' '오멘 바이 HP 엑셀러레이터' '오멘 바이 HP 디스플레이' 등이다.

오멘 X 바이 HP 데스크톱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오멘 게이밍 제품군의 신제품이다. 고사양 게임은 물론 AR, VR을 포함하는 최고의 게이밍 경험이 특징이다. 인텔 코어 X시리즈의 i9 프로세서와 인텔 X299 칩셋 그리고 VR 지원 GPU가 결합돼 4K 해상도에서 압도적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것이 HP의 설명이다. 4개의 스토리지 베이 구조는 별도의 공구 없이 HDD 탈부착이 가능하고 경쟁 브랜드 게이밍 PC와 달리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장점이다. 여기에 트라이 챔버 온도 관리와 수냉식 쿨링시스템으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신형 오멘 바이 HP 데스크톱은 기능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게이밍 데스크톱PC다. 오버클러킹 언락 옵션의 7세대 인텔 코어 i5, i7 또는 오버클럭이 가능한 AMD 라이젠 CPU가 탑재된다. 듀얼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을 탑재하고 풀HD 이상의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설정을 요구하는 고사양 게임을 수냉식 쿨링 시스템을 통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PCIe SSD 또는 SSD+HDD 스토리지 옵션 선택이 가능하고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돼 몰입도 높은 서라운드 사운드가 제공된다.

오멘 게이밍 노트북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세련된 디자인과 강화된 성능을 갖췄다. 오멘 바이 HP 15와 오멘 바이 HP 17 2가지 라인업의 게이밍에 최적화된 설계가 장점이다. 오멘 바이 HP 15는 콤팩트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가상현실 게임 구동뿐 아니라 다양한 단자를 갖춰 높은 확장성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오멘 바이 HP 17) 내지 GTX 1060(오멘 바이 HP 15) GPU가 탑재되고 풀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는 생생한 게임 몰입감을 전달한다. DTS 헤드폰:X 또는 뱅앤올룹슨과 협업한 HP 듀얼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으로 음향 지원을 향상시켰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최대 512GB SSD와 1TB HDD/SSHD2 탑재, 최대 16GB DDR4 메모리 지원도 가능하다.

오멘 바이 HP 엑셀러레이터는 썬더볼트 3를 지원해 손쉬운 게임 환경 구축이 장점이다. 낮에는 사무용으로 밤에는 게임용으로 전환 가능한 유연성 또한 특징이다. 엔비디아 또는 AMD 그래픽 카드 둘 중 선택할 수 있고 저장 장치는 1TB HDD 또는 265GB SSD를 선택 가능하다.

500W 출력의 파워서플라이가 설치된 안정적인 환경의 오멘 바이 HP 엑셀러레이터는 썬더볼트 3 케이블 하나로 노트북 충전과 동시에 모바일 노트북에서 고성능 3D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메인보드 구성의 기본 모델 가격은 299달러다.  

HP코리아는 오멘 27인치 모니터도 출시했다. 오멘 27형 모니터는 165Hz의 높은 재생율을 통해 지연 현상 없이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엔비디아 지싱크 기술도 탑재됐다. QHD 고해상도와 27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선명하고 세밀한 그래픽을 구현한다.

한편, HP코리아는 오멘 제품군의 공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홍대 인근 어펄슨에서 'HP  게이밍 체험존'을 운영한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 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유명 게이밍 BJ인 겐지혜성과 진정크랫이 함께 하는 '오버워치 3:3 스페셜 매치'와 '오버워치 공략 팁 강의'가 진행된다. 새롭게 출시된 HP 오멘 게이밍 제품군은 HP 온라인 스토어 및 옥션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