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알파벳, 모기 퇴치 위한 ‘디버그 프레즈노’ 프로젝트 발표Posted Jul 17, 2017 8:34:47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알파벳의 생명공학 자회사 베릴리(Verily)가 지카바이러스, 뎅기열의 발병 원인인 이집트숲 모기 퇴치를 위해 ‘디버그 프레즈노(Debug Fresno)’ 프로젝트를14일(현지시각) 발표했고 곧 실전 테스트를 시작한다. 특수 박테리아에 감염된 수컷 모기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수컷 모기와 교미한 암컷의 알은 부화하지 못하게 된다. 박테리아에 감염된 암컷 모기가 다른 수컷 모기와 교미를 해도 그 알은 부화하지 못한다. 이런 방식으로 모기 개체 수 증식을 막고 적정 수준으로 관리하는 것이 목표다.

베릴리는 이미 지난해 10월 이 방식에 대해 제안을 했고 캘리포니아 프레즈노 당국과 협력으로 실제 테스트를 시작한다. 20주 동안 매주 100만 마리씩 총 2,000만 마리의 박테리아 수컷 모기를 프레즈노 2개 구역에 방출한다. 방출된 구역과 다른 구역의 모기 개체 수를 비교해 효과를 검증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한다는 계획이다.

계획이 성공적으로 성과를 낸다면 지카 바이러스, 뎅기열을 포함해 모기로 인한 풍토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