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멀티스포츠 GPS 워치… 순토 '스파르탄 트레이너'Posted Aug 21, 2017 10:51:17 A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국내 멀치 스포츠 워치 시장에 1936년 설립된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가 뛰어든다. 내달 1일 출시되는 '스파르탄 트레이너 WHR'은 스포츠 워치와 데일리 워치의 경계를 허문 멀티스포츠 GPS 워치다.

스파르탄 트레이너는 스포츠와 트레이닝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부담 없는 최적의 핏과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56~66g의 가볍고 콤팩트만 디자인에 전문 스포츠 시계가 갖춰야 할 기능을 갖췄다. 손목 심박계(WHR)과 24/7(24시간, 7일) 액티비티 트래킹 기능은 사용자의 일일 걸음 수와 칼로리 소모량 등 활동 정보를 제공한다. GPS는 스포츠 모드에서 스피드, 페이스, 이동 거리 등을 측정하며 기본적으로 러닝, 사이클링, 수영, 트라이애슬론 모드가 내장돼 있다.

순토의 '무브스카운트' 앱과 웹을 연동하면 수영, 러닝, 사이클링, 웨이트 트레이닝, 하이킹 등 다양한 스포츠 모드의 사용 및 개인이 필요한 정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무브스카운트는 사용자의 모든 트레이닝 활동을 분석, 요약해주며 자신이 속한 연령대의 동료 그룹과 개인 최고 기록도 비교할 수 있어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한다. 지도 기능인 '히트맵'은 수영, 서핑, 하이킹, 러닝 등 16가지 스포츠 모드의 인기 코스와 최적 운동 경로를 전 세계 어디서나 확인하고 시계에 추가할 수도 있다.

배터리 수명은 GPS 트레이닝 모드에서 최대 10시간(절전 옵션 최대 30시간)까지 지속되며 평상시 시계로 쓸 때는 최대 14일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50m 방수 기능은 수영과 샤워 같은 일상에서 문제가 없다.

색상은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의 골드, 스틸 2가지, 폴리아미드 베젤 타입의 오션, 블루, 블랙 3가지 총 5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45만 원, 39만 9,000원이다. 한편, 순토는 1936년에 설립된 스포츠 전문 시계 브랜드다. 등반, 러닝, 트레이닝, 다이빙, 하이킹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기능성 시계를 생산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