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테슬라 자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이름은 ‘TTunes’???Posted Aug 28, 2017 8:37:5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테슬라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티튠즈(TTunes)’라는 새로운 메뉴가 등장한 것이 포착됐다고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이 25일(현지시각) 전했다. 익숙하다. 애플의 ‘아이튠즈(iTunes)’가 떠오르는 이름이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앨범 재킷, 뮤직 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다.

지난 6월 연례 주주총회가 마친 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인터뷰에서 현재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서는 좋은 재생 목록,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찾기 어렵다며 올해 말 음악과 관련된 무엇인가 발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후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가 주요 음반사와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이어졌다.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테슬라 차량에 탑재할 자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추측이 나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포착된 화면으로 테슬라 자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설이 더 힘을 받고 있다. 이 내용이 알려지자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장난(joke)이라며 무마했다. 가끔 테슬라는 소프트웨어에 장난을 치고는 한다. 마리오 카트 모드, 007 잠수함 화면, 파티 모드 등 다양한 장난을 숨겨뒀다. 머스크의 말대로 ‘TTunes’가 장난일 수도 있다. 혹은 ‘Tesla Tunes’를 뜻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올해 말이면 테슬라가 음악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확실히 알 수 있으니 조금 기다려 보자.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