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우버 새 CEO에 ‘다라 코스로샤히’ 익스피디아 CEO Posted Aug 28, 2017 11:02:2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다라 코스로샤히 익스피디아 CEO (사진 출처 : 엔가젯)[다라 코스로샤히 익스피디아 CEO (사진 출처 : 엔가젯)]

우버 이사회가 방금 전(현지시각 27일 일요일) 투표를 통해 새 CEO로 ‘다라 코스로샤히(Dara Khosrowshahi)’ 익스피디아 CEO를 선택했다고 리코드가 전했다. 이란 출신으로 1978년 이란 혁명 당시 부모와 미국으로 이주했고 인터랙티브코퍼레이션 트레블 CEO를 거쳐 2005년부터 온라인 여행 예약 서비스 익스피디아를 이끌고 있다.

우버 이사회가 코스로샤히를 선택한 것은 예상을 벗어난 결정이었다. 하루 전까지만 해도 전 GE 회장 제프 이멜트(Jeff Immelt)와 HP엔터프라이즈 CEO 맥 휘트먼(Meg Whitman)이 유력하다는 전망이 있었다. 코스로샤히는 대안으로 거론되던 인물로 다른 두 명처럼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코스로샤히를 선택한 배경에는 이사회와 전 CEO 트래비스 칼라닉의 주도권 다툼이 있다. 우버 초기 투자자이자 이사회 멤버인 벤치마크 캐피탈은 칼라닉을 사기 혐의로 고발한 상태로 이사회와 함께 휘트먼을 지지했다. 칼라닉은 이멜트를 지지했다. 이멜트가 투표가 시작되기 직전 우버 CEO를 할 생각이 없음을 선언하면서 휘트먼이 유력했지만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온 것이다. 코스로샤히 역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라며 놀라움을 표했다.

이사회의 공식 발표가 곧 나올 예정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