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로지텍이 디자이너를 위해 만든 무선 키보드 ‘크래프트’Posted Sep 1, 2017 3:18:59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로지텍이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편집자를 위해 조그 다이얼을 장착한 플래그십 무선 키보드 ‘크래프트(CRAFT)’를 3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왼쪽 상단에 자리한 크라운(Crown)이라 부르는 알루미늄 조그 다이얼은 클릭, 터치, 회전으로 다양한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지난해 말 마이크로소프트가 디자인 작업을 위한 올인원 PC 서피스 스튜디오를 출시하며 함께 공개했던 서피스 다이얼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

어도비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지원한다. 사용하는 프로그램, 앱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반응한다. 포토샵에서 브러시 크기를 조절하거나 영상 편집 시에는 빠른 위치 탐색을 할 수 있다. 길게 늘어선 엑셀 시트를 빠르게 넘길 수 있다. 스포티파이의 재생 목록을 빠르게 넘기고 브라우저 탭도 전환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특정 프로그램, 앱에서 동작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다. 다른 프로그램, 앱 개발자를 위한 개발자킷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손가락을 대면 인식하고 주변 조명에 따라 백라이트가 조절되는 스마트 조명 기능도 탑재했고 최대 3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고 이지 스위치 버튼으로 빠르게 연결 기기를 전환할 수 있다. 블루투스 LE 방식으로 긴 사용 시간도 보장한다.

로지텍 크래프트 키보드는 10월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200달러(약 22만원)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