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전화도 애플뮤직도 마음껏… LTE 애플워치 시리즈3Posted Sep 13, 2017 8:31:5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한국 시각 13일 새벽 애플파크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새로운 아이폰과 함께 새로운 애플워치도 공개됐다. 크기도 두께도 전작과 같다. 외관상으로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디지털 크라운에 빨간 점을 찍었다는 것뿐이다. 점 하나 찍고 돌아온 막장 드라마일까? 애플워치 시리즈 3를 살펴 보자.

애플워치 시리즈3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 알려졌던 대로 LTE 모뎀과 내장형 디지털 심(SIM) 탑재다. 디스플레이가 안테나 역할을 대신해 더 커지지 않았다. 아이폰과 한 몸으로 움직여야 했던 애플워치가 드디어 자유로워졌다. 아이폰과 같은 번호로 전화 기능을 사용하고 문자, 메일, SNS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아이폰 없이 애플뮤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애플 뮤직 지원은 다음 달 시작된다.

전작보다 70% 빨라진 듀얼 코어 W2 프로세서로 85% 빠른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과 함께 50% 전력 효율이 개선됐다. LTE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18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다.

9월 19일 배포될 워치OS4에는 더 많은 코칭, 피트니스 앱을 지원한다. 스탠포드 메시신과 협력한 ‘애플 하트 스터디(Apple Heart Study)’ 기능은 단순한 심박 측정이 아니라 리듬도 모니터링한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97%의 정확도로 감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애플워치는 15일부터 예약을 시작해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푸에르토 리코, 스위스에서 22일 1차 출시된다. 와이파이+GPS 모델은 329달러(약 37만원), 와이파이+GPS+LTE 모델은 399달러(약 45만원)이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