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구글, HTC 모바일 인력 1조 2,500억원 현금 영입 Posted Sep 21, 2017 3:46:4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구글이 HTC 모바일 부문 인력을 현금 11억 달러(약 1조 2,467억원)에 영입하기로 했다고 21일 공식 발표했다. ‘HTC 재능팀(a team of HTC talent)’이라고 지칭한 인력으로 지난해 선보였던 구글 픽셀폰 개발에 참여했던 인력이 대부분 포함됐다. 전체 개발 인력 4,000명 가운데 2,000명 가량이 구글 하드웨어 개발팀에 합류하게 된다. 모바일 사업부를 인수라기 보다는 인재 영입에 가깝다. HTC도 모바일 사업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 차세대 플래그십 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구글은 HTC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비 독점적 라이선스 계약을 함께 체결했다.

HTC는 이로서 차세대 사업으로 힘을 받고 있는 VR 사업에 힘을 집중할 수 있는 여력이 생겼고 모바일 사업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구글은 장기간 협력을 해왔던 HTC의 개발 인력을 대거 영입하면서 하드웨어 개발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처 2018년 초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