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VR 환불 정책 발표Posted Sep 28, 2017 1:06:1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구입했지만 기기에서 작동하지 않거나 기대 이하로 실망스러운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VR 유료 콘텐츠에 대한 환불 정책이 공개됐다. VR 게임, 콘텐츠의 경우 데모 버전을 제공하지 않으면 조작 방법이나 품질을 알 수 없어 유료 구매가 망설여지게 된다. 이전까지는 이렇다 할 환불 정책이 없었지만 지난 6월 오큘러스가 영국에서 환불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고 이제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환불 정책이 공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기어VR의 환불 정책은 차이가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는 구입일로부터 14일 이내, 플레이 시간 2시간 미만일 경우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 VR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스팀의 정책과 동일하다. 기어VR은 구입일로부터 2일 이내 플레이시간 30분 미만일 경우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오큘러스 앱의 구매 내역에서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영화, 번들 콘텐츠, 인-앱 구매는 환불에서 제외된다. 환불 요청 후 인증까지 최대 5일이 소요된다. 이를 악용해 여러 차례 상습적으로 잠깐 즐기고 환불 요청을 하는 불량 고객에 대해서는 환불 요청이 거부될 수 있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