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두바이 사막에 가상 화성 도시가 들어선다Posted Sep 30, 2017 12:05:4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사막 한가운데 190만 제곱피트(약 176,500제곱미터) 규모의 가상 화성 도시가 건설된다. 공식 명칭은 ‘화성 과학 도시(Mars Science City)’로 여러 개의 연결된 돔으로 구성된다. 지난 2월 두바이에서 개최된 제 5차 월드 거버먼트 서밋에서 인류의 다음 100년을 구상하며 채택한 화성2117 프로젝트의 일부로 두바이 정부의 정부의 주도로 약 1억 4,000만 달러(약 1,600억원)이 투입될 것이라고 28일(현지시각) 공식 발표됐다.

화성의 열악한 환경을 가정해 사막에 만들어 지는 구조물은 고급 3D 프린팅, 단열, 복사 절연 기술 등이 사용된다. 이곳에서 과학자들은 미래 화성 이주자들이 식량, 물,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을 연구 개발하게 된다. 인류의 우주 업적을 보여주는 대형 우주 박물관도 들어서게 되는데 이곳에서 아이들에게 우주의 위대함을 보여주고 미래 인재를 위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함이다.

도시가 완성된 후 이곳 거주자를 대상으로 1년에 걸쳐 다양한 모니터링과 실험을 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시행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곧 건설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