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스마트폰 필요 없는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발표Posted Oct 12, 2017 9:06:0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페이스북이 스마트폰을 장착하지도 PC와 복잡한 선으로 연결할 필요도 없는 독립형 VR헤드셋 ‘오큘러스 고(Oculus Go)’를 1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고사양 오큘러스 리프트와 삼성 기어 VR의 중간에 위치하는 제품으로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오큘러스 고가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VR헤드셋이라며 소개했다.

OLED보다 선명하고 빠른 WQHD 2560X1440 패스트-스위치 LCD(fast-switch LCD), 자체 오디오, 전면 카메라와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용한 방향 추적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삼성 기어VR 앱도 호환된다. 오큘러스 리프트에 적용된 차세대 광학 기술이 탑재되며 같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눈부심 방지 기술도 내장된다.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의 시야각은 100도다. 기어 VR 컨트롤러와 비슷한 전용 컨트롤러도 함께 제공된다. 얼굴과 닿는 부분은 부드럽고 땀이 차지 않는 매시 소재이고 부드러운 헤드 스트랩으로 머리를 감싸게 된다. 오큘러스 고는 2018년 199달러(약 23만원)에 출시 예정으로 오는 11월 개발자 킷이 배포된다. 오늘 공개한 것보다 상세한 사양은 이때 알 수 있을 듯하다.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리프트 하위 버전의 독립형 VR 헤드셋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오래된 루머다. 이미 지난해 오큘러스가 프로젝트 산타 크루즈(Project Santa Cruz)라는 강력한 독립형 VR헤드셋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흘러나왔다. 올해 초에는 코드명 퍼시픽(Pacific)으로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독립형 VR헤드셋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나왔다. 오늘 공개된 오큘러스 고가 바로 퍼시픽이다. 더 강력한 사양으로 언젠가 공개될 산타 크루즈도 기대해 보자.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