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다른 회사가 가장 두려워하는 회사는 아마존Posted Oct 13, 2017 8:51:2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다른 회사가 가장 두려워하고 감탄하며 영감을 얻는 업체로 아마존이 구글을 제치고 올라섰다고 리코드가 금융 분석 업체 팩트세트의 자료를 인용해12일(현지시각) 전했다.

자료 출처 : 리코드[자료 출처 : 리코드]

상장 기업의 콘퍼런스 콜(어닝 콜, 주주 총회, 가이던스 콜) 공개 자료를 모두 분석한 결과 아마존은 총 2,090회 언급됐다. 지난해 가장 많이 언급됐던 알파벳/구글은 1,503회로 19%가 감소했다. 아마존은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해 오며 지난해 간발의 차로 밀렸지만 이번에는 큰  격차로 구글을 제쳤다.

모든 분야 회사의 중요 이벤트에서 수천 번 언급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관심과 견제를 하고 있다는 뜻이다. 검색 엔진, 안드로이드, 자율 주행 등으로 앞서나가고 있는 구글과 온라인 상품 판매,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쥐고 있는 아마존. 두 업체 모두 구글 홈, 아마존 에코를 이용해 가정으로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 강력한 광고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로 기업 시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 넓고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아마존과 구글은 앞으로도 한 동안은 두려움과 경외의 대상으로 지속될 것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