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21세기 폭스, 디즈니에게 매각 협상 진행 중Posted Nov 7, 2017 9:41:2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이 운영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그룹 21세기 폭스가 대부분의 자회사를 디즈니에게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수 주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고 CNBC가 6일(현지시각)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21세기 폭스가 뉴스, 스포츠를 제외한 대부분의 자회사를 디즈니에게 넘기려고 한다는 것이다. 폭스는 뉴스, 스포츠에 집중하는 것이 경쟁력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한다. 최근 디즈니는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준비를 발표했고 경쟁하게 될 넷플릭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연장하지 않다고 발표했다. 디즈니로서는 폭스의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가 분명히 도움이 된다.

참고 링크 : 디즈니, 2019년 넷플릭스와 계약 종료하고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폭스가 스포츠 부문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점도 중요하다. 디즈니가 이미 스포츠 채널인 ESPN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2개의 동일 부문 채널을 소유할 수 없다는 법을 피해 갈 수 있고 독점 금지법도 피해 갈 수 있다.

수 주 동안 진행되어 온 협상은 잠시 소강상태지만 언제든 재개될 수 있다고 한다. 만약 이 거래가 성사된다면 미디어 업계에 커다란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