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알리바바 광군절 매출 27.5조, 8억 5,120만 건 주문Posted Nov 13, 2017 8:59:5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11월 11일 중국의 광군절 하루 24시간 동안 알리바바가 1,638억 위안(약 27조 5,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보다 39%가 증가한 기록적인 수치다. 총 8억 1,200만 건의 주문이 접수되며 지난해보다 23%가 증가했다. 광군절 쇼핑은 현재 알리바바 CEO를 맡고 있는 다니엘 장이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 Tmall)의 프로모션 이벤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글로벌 이벤트가 됐다.

14만 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1,500만 가지 상품이 알리바바 광군절 이벤트에 참가했다. 알리바바는 인공지능 상품 추천 알고리즘, 알리페이 결제, 알리 클라우드 결제 시스템 등 자사 기술을 총 동원했다. 2017년 11월 11일 알리바바의 광군절의 중요한 숫자를 살펴보자.

- 1초당 알리페이 25만 6,000건 주문 결제

- 광군절 이벤트 시작 1분 만에 383만건 주문 접수

- 광군절 이벤트 시작 3분 만에 100억 위안(약 1조 6,800억원) 매출

- 광군절 이벤트 시작 1시간 만에 571억 위안(약 9조 5,950억원) 매출

- 광군절 이벤트 시작 13시간 만에 지난해 매출 추월

- 알리 클라우드 최대 피크 시간 초당 32만 5,000건 동시 처리

- 알리 페이 15억 건 결제, 피크 시간 초당 25만 6,000건 결제

- 전체 매출의 90%가 모바일로 결제

- 17개 업체 5억 위안(약 840억원) 이상 매출

- 6개 업체 10억 위안(약 1680억원) 이상 매출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