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텐센트, 잘나가는 게임 타고 분기 매출 69% 증가Posted Nov 16, 2017 2:06:04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평정한 '왕자영요'[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평정한 '왕자영요']

아시아 최대 기술 업체인 중국의 텐센트가 3분기 매출 652억 위안(약 10조 8,570억원), 영업 이익 180억 위안(약 2조 9,973억원)이라는 기록적인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9%, 61%가 증가한 수치로 증권가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텐센트는 다수의 인기 PC,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3분기 실적은 중국 내 청소년 게임 중독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텐센트가 자체적으로 게임 사용 시간제한 조치를 발표하게 만든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Honour of Kings)’가 이끌었다. PC 게임 부문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꾸준히 많은 수익을 거둬들였다. 3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182억 위안(약 3조 306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84%가 증가했고 PC게임 매출은 146억 위안(약 2조 4,312억원)으로 27%가 늘었다.

텐센트는 중국의 국민 메신저 위챗, QQ 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다. 두 서비스의 이용자 합계는 9억 8,000만 명으로 매일 388억 개의 메시지가 오가고 있다. 탄탄한 메신저 서비스 사용자를 통해 광고 매출도 빠르게 늘고 있다.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알리페이와 경쟁하고 있는 위챗 페이도 빠르게 성장하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