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에어비앤비, 장애인 여행 돕는 스타트업 ‘어코머블’ 인수Posted Nov 17, 2017 9:20:4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세계 최대 숙박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가 장애인 친화 숙박 장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어코머블(Accomable)’을 인수했다고 1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어코머블 공동 설립자 겸 CEO 스린 마디팔리[어코머블 공동 설립자 겸 CEO 스린 마디팔리]

어코머블은 현 CEO를 맡고 있는 스린 마디팔리와 마틴 시블리가 2015년 설립한 업체로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60여개국에서 장애인 친화 숙박 장소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휠체어로 접근이 용이하고 주방, 세면장으로 쉽게 움직일 수 있는 숙박 장소 리스트를 제공하는데 설립자 둘 모두 척수성 근육위축증으로 휠체어를 타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이미 자체적으로 장애인 차별을 금지하는 정책이 있기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숙박 장소를 제공하는 호스트의 차별을 막는데 효과적이지 못했다. 장애인이 묵을 수 있는 숙소를 찾는 것 역쉬 쉽지 않았다. 이에 대한 불만은 끊임없이 제기됐고 에어비앤비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어코머블을 인수한 것이다.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에는 이미 장애인 친화 숙박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기 시작했고 모바일 앱에는 수개월 내로 적용할 예정이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