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스마트 오피스를 위한 ‘M2 안면인식 출퇴근 기록기’ Posted Nov 20, 2017 2:53:24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안면 인식 기술을 이용해 카드를 대고 지문을 찍지 않아도 되는 ‘M2 안면인식출퇴근기록기(M2人脸识别考勤机)’라는 제품이다. 중국 심천에서 19일(현지시각) 알리바바가 주최한 행사에서 소개된 제품으로 네일(Nail)이라는 업체가 만들었다. 이 업체는 지난 5월 스마트 지문 인식 출퇴근 기록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 역시 연장 선상에 있는 스마트 오피스 기기다.

직경 16cm, 두께 2cm의 원형으로 1/2.7인치 CMOS 센서 카메라가 3m 거리에서 0.6초 만에 사람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표정도 인식하는데 웃음을 5 단계로 구분해 체크하기도 한다. 아침에 사무실에 나오며 웃는지 인상을 쓰고 있는지 알고 싶은 모양이다. 이 제품은 동시에 5명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고 한다.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1,000명 이상의 얼굴 데이터를 암호화해 저장해서 구분한다. 위조 방지 기술로로 사진, 동영상으로 속이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퇴근할 때는 기기와 3초 정도 눈을 맞춰주면 된다.

5인치 720p LCD 디스플레이와 내장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어 디스플레이 또는 음성으로 간단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물론 전용 앱으로 출퇴근 상황은 관리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이나 학교에서 사용하면 쓸만한 제품이다. 가격은 1,099위안(약 18만원)으로 T몰(Tmall)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고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