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애플 홈킷 치명적 버그-현관, 차고를 다른 사람이 열 수 있다Posted Dec 8, 2017 9:24:15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는 애플 홈킷(HomeKit)에서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됐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이 7일(현지시각) 전했다. 이전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던 제로-데이(Zero-day) 취약점으로 iOS 11.2를 사용하는 iOS 기기에만 해당되고 그 외 버전은 문제 되지 않는다.

스마트 전구, 실내 온도 조절기,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다른 사용자가 무단으로 접속해 조작할 수 있는 버그다. 집으로 들어오는 스마트 도어, 차고 문을 열고 닫는 것도 가능한 심각한 버그다. 이 문제는 홈킷 프레임 워크에서 발생한 문제로 애플은 즉각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공유해 홈킷 제품을 조작하는 기능을 차단하는 임시 조치를 취했다. 공유 사용자 조작 기능은 다음 주 긴급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복구할 예정이다.

애플은 지난주 비밀번호 입력 없이 우회해 관리자 권한에 접근한 수 있는 치명적인 맥OS 하이시에라의 버그에 대한 긴급 패치를 배포한 바 있다. iOS 11.2 버전의 기기에서 특정 앱을 설치했을 때 무한 재부팅되는 버그도 문제가 됐었다. 

심각한 버그가 애플의 주요 OS에서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용자의 불안과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