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CES 2018]LG가 CES에서 선보일 세 가지 로봇Posted Jan 4, 2018 3:42:2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LG가 지난해 선보였던 공항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LG가 지난해 선보였던 공항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

지난해 국제가전박람회(CES)에서 LG는 공항 안내와 청소를 하는 로봇을 선보였고 인천 공항에서 실제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올해 CES에서 LG는 생활 로봇 제품군을 포함하는 로봇 브랜드 ‘클로이(CLOi)’를 론칭하고 세 가지 로봇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 가지 로봇의 외형은 비슷하다. 친근한 표정을 짓고 간단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원형 디스플레이와 몸통이다. 첫 번째는 서빙 로봇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호텔, 공항 라운지, 레스토랑 등에서 트레이와 수납공간을 이용해 음식과 물품을 나를 수 있다.

두번째, 포터 로봇은 호텔 이용 시 빠른 체크인, 체크아웃,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짐을 운반할 수 있는 로봇이다. 마지막은 쇼핑 카트 로봇으로 대형 프리미엄 매장에서 쇼핑을 할 때 이용할 수 있는데 내장된 바코드 스캐너로 바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앱을 이용해 쇼핑 목록을 확인하고 원하는 물건이 있는 곳으로 안내하거나 고객의 동선을 따라 움직이기도 한다.

LG는 클로이 브랜드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 로봇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