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아마존, 제2본사 어디로 갈까? 20개 도시로 압축Posted Jan 19, 2018 9:28:15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아마존의 시애틀 본사에 이어 북미 지역에 하위 개념이 아닌 동등한 수준의 제2 본사를 건립을 위한 계획을 지난해 9월 발표했다. 그리고 유치를 원하는 도시에게 제안서를 받기 시작했고 총 238개 도시가 신청을 하며 뜨거운 러브콜을 받았다. 아마존은 18일(현지시각) 후보 도시를 20개로 압축했다고 발표했다.

워싱턴DC, 보스턴, 마이애미, 뉴욕 등 미국 주요 대도시와 캐나다 토론토를 포함한 총 20개 도시가 최종 대결을 벌이게 된다. 아마존은 목록에 포함되지 못한 218개 도시에게 실망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20개로 압축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고 모든 제안이 엄청난 열의와 창의력을 보여 줬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 과정을 통해 우리가 앞으로 인프라 투자 및 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하게 될 북미 전역의 많은 것을 배우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제 2본사 계획을 발표하며 몇 가지 조건을 달았다.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대도시로 부지가 도시 중심일 필요는 없지만 시애틀 본사 규모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 안정적이고 비즈니스 친화적인 환경으로 뛰어난 기술 인재를 끌어들이고 유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도시이어야 한다. 국제공항도 근접해 있어야 한다. 대규모 건물과 인력이 모여드는 만큼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지역 커뮤니티의 도움도 필요조건이다.

이번 목록에 포함된 20개 도시는 아마존의 추가 질의와 향후 비전에 대해 더 깊은 대화를 하게 된다. 일각에서는 워싱턴 DC가 유력하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아마존의 제 2 본사 건립에는 50억 달러 이상이 투입되고 높은 연봉의 직원 다수를 신규 채용하게 된다. 건설 과정에서 수만 명의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선정 도시 리스트

-Atlanta, GA

- Austin, TX

- Boston, MA

- Chicago, IL

- Columbus, OH

- Dallas, TX

- Denver, CO

- Indianapolis, IN

- Los Angeles, CA

- Miami, FL

- Montgomery County, MD

- Nashville, TN

- Newark, NJ

- New York City, NY

- Northern Virginia, VA

- Philadelphia, PA

- Pittsburgh, PA

- Raleigh, NC

- Toronto, ON

- Washington D.C.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