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알렉사가 혼자 웃는다. 겁에 질린 사용자들Posted Mar 8, 2018 9:00:1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가 사용자들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응답을 표시하는 파란등이 켜지지도 않고 혼자 섬뜩한 웃음소리를 낸다. 이 소리가 실제 사람이 옆에서 웃는 듯해 더욱 소름 끼치게 만들고 있다. 혼자 웃거나 때로는 대화를 주고받는 가운데 갑자기 웃기도 하는데 이 모습을 사용자가 촬영한 영상들이 공유되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커지기 시작했다. 이런 현상은 2월 말 처음 ‘@CaptHandlebar’라는  트위터 사용자를 통해 알려졌고 이후 여러 명이 비슷한 현상을 겪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아마존은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수정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피커 전원을 끄고 전기 코드를 뽑아내고 있다. 이달 초 알렉사는 클라우드 시스템 접속 이상으로 먹통이 되면서 많은 사용자가 불편을 겪었다. 여기에 이어 ‘소름 끼치는 웃음’ 사건으로 알렉사에 이미지에 적지 않은 타격을 주고 있다.  

<업데이트>

아마존은 이 문제가 대화 중 'Alexa, laugh'라는 단어를 잘못 인식해 발생하는 문제라고 해명했다. 해당 문제 수정을 위해 'Alexa, laugh'라는 두 단어를 인식했을 때 실행되는 명령을 중단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