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구글, 영국서 '구글 홈' 무료 핸즈프리 서비스… 미국·캐나다도Posted Mar 8, 2018 8:15:49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구글이 미국, 캐나다에 이어 영국에서 자사 스마트 스피커 '구글 홈'의 무료 핸즈프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영국에 거주하는 구글 홈과 홈 미니 사용자는 근처 스마트폰 없이도 무료로 핸즈프리 통화 기능을 쓸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해 연락처에 등록된 모든 번호로 무료 통화가 가능한 핸즈프리 기능은 작년 5월 개발자 콘퍼런스 구글 I/O에서 공개됐다. 연락처에 등록된 번호로 전화하도록 구글 어시스턴트에 명령하면 구글 홈이 이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구글 홈은 사용자마다 다른 음성을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전화해"하고 말해도 정확하게 전화번호를 찾아 연결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6명까지 사용자 음성을 인식한다. 셀룰러 ID 기능을 사용해 구글 홈에 사용자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고 전화를 받는 상대방은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알 수 있다.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집 전화번호로 변경하는 등의 부가기능도 지원된다.

구글 홈은 현재 미국, 영국 등 영어권과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정식 판매가 되고 있다. 한국어를 지원하는 구글 홈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