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알레르기비염에 효과 있다"는 공기청정기Posted Apr 16, 2018 8:30:20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6주간 43명의 환자 대상의 임상실험에서 약 복용 용량이 26%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가 알레르기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세브란스병원 연구진과 '성인 알레르기비염 환자에서 공기청정기의 임상적 효능 검증' 시험을 진행한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성능에 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임상시험으로 결과 신뢰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6주 동안 총 43명의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임상시험은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이 가정에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 비염 증상이 호전되는 정도를 파악했다.

결과를 보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환자들이 그렇지 않은 대조 환자들에 비해 약을 복용하는 용량이 26% 줄어들었다. 구체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의 PM10 및 PM2.5 미세먼지가 24시간 평균 기준 50% 이상 감소했다. 또 세계보건기구에서 권고하는 수준인 '24시간 평균 기준 PM10 미세먼지는 1세제곱미터(m3)당 50 마이크로그램(μg) 이하, PM2.5 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그램 이하'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했다.

연구진은 또 요리, 청소 등 다양한 실내 활동에 의해 실내공기가 나빠지더라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경우 공기 오염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임상시험을 총괄한 박중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점을 감안하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사용자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가 집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고 있다는 방증이라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PM1.0 센서를 탑재해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고 공기 상태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6단계 토탈케어 기능은 '큰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생활냄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등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모두 제거한다. 높이 1미터 이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기능의 '아기케어'도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