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입는 'LG G6'Posted Apr 27, 2018 6:42:58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LG전자가 V30에 이은 두 번째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일곱 빛깔 'LG G6'다. 오는 30일 LG G6 대상의 오레오 업데이트는 작년 12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최초로 제공된 V30 오레오 업데이트를 통해 축척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밑바탕이 됐다.

3월 본격 가동에 들어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의 첫번째 행보이기도 한 이번 G6 오레오 업데이트는 무선, 유선 모두 가능하다. LG G6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참고 링크 : 안드로이드 오레오 버전의 LG V30, 새로운 기능 5가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데이트된 LG G6 사용자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과 화면 구성, 그래픽 같은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영상을 보다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지원 등 편의 기능도 있다.

LG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얼마 후 LG V30S 씽큐(ThinQ)에서 제공된 '공감형 AI' 등 신기능도 추가 계획이다. 이번 LG G6에 이어 2016년 출시한 LG V20과 LG G5 또한 오레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