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흡입하고 거르는 '밀레 블리자드 CX1' 출시Posted May 3, 2018 7:39:28 PM

김정철

더기어 기자입니다. 모두가 쓸 수 있는 리뷰가 아닌 나만이 쓸 수 있는 리뷰를 쓰고 싶습니다.
jc@thegear.co.kr

밀레코리아가 반영구적인 미세먼지 필터를 장착한 ‘밀레 블리자드 CX1(Blizzard CX1)진공청소기 4종’을 출시한다. 최근 유행하는 무선 청소기는 아니지만 4개의 360도 회전 바퀴가 안정성을 유지하며, 다이나믹드라이브 회전 바퀴가 채택된 모델은 충격을 흡수해 조용하고 부드럽게 움직인다. 이밖에 청소기 핸들은 높낮이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한 ‘컴포트 텔레스코픽 튜브’로 제작돼, 사용자가 허리를 많이 구부리지 않아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며, 청소기 후면에는 쇼파용솔, 틈새솔 등 악세서리 솔이 내장돼 있어 문틈이나 구석진 곳, 커튼, 소파, TV나 모니터도 깔끔하고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새로 보강된 부분은 주로 미세먼지 방지 시스템에 있다. 밀레 블리자드 CX1 진공청소기는 밀레가 새로 개발한 보텍스(Vortex)기술의 먼지분리방식의 시스템을 탑재했다. 보텍스(Vortex)기술은 ‘모노 사이클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유선형 공기 순환으로 시속 100km 이상의 강력한 공기흐름을 만들어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흡입한다. 

밀레 블리자드 CX1은 빨아들인 먼지를 분리하기 위해서 '고어 클린스트림(Gore® CleanStream®)미세먼지 필터’ 시스템을 장착했다.  고어 클린스트림 필터 시스템은 굵은먼지와 미세먼지를 분리해서 먼지를 비울 수 있다. 또한 필터는 물로 세척해서 재사용이 가능해 교체할 필요가 없어 반영구적이다.

미세먼지 배출도 신경을 썼다. 99.999% 여과 성능을 보여주는 ‘밀레 헤파 에어클린 라이프타임 필터’가 탑재돼 있어,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해주며, 미세먼지 재배출 차단 최고 등급 획득은 물론, 영국 알러지협회(Allergy UK)로부터 'SOA(Seal Of Approval)' 인증까지 받았다. 또 먼지봉투가 없는 ‘클릭2오픈 기능’을 갖추어 단 한번의 터치로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밀레 진공청소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20년 사용이 가능하도록 테스트됐으며,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120,000번 이상의 흡입호스 테스트와 16,500번 이상의 본체 충돌테스트 등 6가지 이상의 부위별, 기능별의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거쳤다고 한다. 특히 밀레 진공청소기의 플로어헤드는 베를린에서 파리를 왕복할 수 있는 거리인 2,000km 길이의 바닥을 계속해서 청소하는 테스트를 거쳐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밀레 블리자드 CX1 진공청소기는 엑셀런스(Excellence) 2종, 캣앤독(Cat&Dog) 1종, 파켓(Parquet) 1종 등 총 4종이며, 가격은 650,000~740,000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