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아마존 고 무인 상점,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 추가 오픈 준비Posted May 15, 2018 7:53:10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점원도 계산대도 없는 아마존 고 무인 상점이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 추가로 오픈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시애틀 타임스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이 전했다. 아마존은 자사 구인 페이지에 시카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근무할 상점 매니저 구인 공고를 올렸다.

2016년 12월 시애틀 아마존 본사 지하에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한 아마존 고는 지난 1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상점 내부에 설치된 카메라, 센서로 고객과 진열된 상품을 스캔하고 인공지능이 분석하게 된다. 사용자는 입장할 때 스마트폰 앱으로 인증을 하게 되는데 진열대에서 상품을 들고 밖으로 나오면 자동으로 연결된 아마존 계정으로 결제가 된다.

아마존 고 첫 매장이 일반 공개된 후 몇몇 언론에서는 추가 매장에 대한 소문이 흘러 나오기 시작했지만 아마존은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아마존은 최근 시카고 한 상가 건물의 리모델링 공사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점 공간과 창고 공간으로 나누는 내부 구조 변경을 포함해 인테리어, 전기 배선, 수도 배관 공사 등이 문서에 포함됐다. 샌프란시스코의 명소 유니온스퀘어 근처에 아마존 고 매장이 들어설 것이라는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보도도 있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