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HTC, 블록체인 안드로이드폰 ‘엑소더스’ 개발 중Posted May 16, 2018 6:23:39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HTC가 블록체인, 보안, 암호화폐,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핵심으로 하는 블록체인 안드로이드폰 ‘엑소더스(Exodus)’를 개발하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HTC 바이브 VR 브랜드의 공동 설립자 필 첸(Phil Chen)이 프로젝트를 지휘한다.

필 첸은 “분산 응용 프로그램과 보안에 전념하는 세계 최초의 전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중앙 통제에서 벗어난 블록체인 기반 분산 응용 프로그램(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s)을 이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인터넷 사용 기록, ID, 전자지갑, 이메일, 메시지 등)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세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엑소더스의 개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닝 네트웍스, 디피니티 등 다양한 암호 화폐 등을 지원하는 전자 지갑이 내장된다.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을 보편적으로 지원을 목표로 몇 달 내로 추가 파트너십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엑소더스 폰의 도면도 공개했는데 외관 상으로는 특별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 구체적인 사양, 출시일, 가격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시린 랩스의 블록체인폰 핀니[시린 랩스의 블록체인폰 핀니]

블록체인, 암호 화폐가 주목을 받으며 이미 몇몇 업체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강력한 보안을 내세웠던 시린 랩스는 이미 핀니(Finney)라는 이름의 블록체인폰 개발 계획을 지난해 발표했고 최근에는 세부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지만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중국의 화웨이는 시린 랩스의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외에도 몇몇 중소 업체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 개발 계획에 대해 발표했지만 아직 실제로 출시된 기기는 없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