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MS, 세계 최대 코드 저장소 ‘깃허브’ 인수 임박Posted Jun 4, 2018 6:39:1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마이크로소프트가 2,700만 사용자가 8,000만 개 이상의 코드를 저장해 사용하고 있는 ‘깃허브(GitHub)’의 인수를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4일(현지시각) 전했다. 수주 전 공동 마케팅 작업을 위한 논의가 투자, 인수 협상으로 빠르게 진행됐고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공식 발표가 곧 임박했다고 한다. 이 과정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직접 진두 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8년 설립된 깃허브는 단순한 코드 저장소가 아닌 개발자 사이의 협업과 의사소통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개인 개발자뿐 아니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IT 대기업도 코드를 저장하고 협업 프로젝트 도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설립 이후 지금까지 수익을 못 내고 있지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활용도와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 소스 개발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2015년 마지막으로 평가됐던 깃허브의 기업 가치는 20억 달러(약 2조 1,390억원) 이상으로 지금은 그보다 크게 올랐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인수 협상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인수 가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한 금액보다 높이 요구했지만 결국 협상에 이르렀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 Microsoft Is Said to Have Agreed to Acquire Coding Site GitHub - bloomberg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