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iOS12, 암호 해킹 막는 새로운 보안 기능 추가Posted Jun 14, 2018 6:37:06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무작위 암호 대입으로 아이폰 암호를 해킹하는 그레이키 박스[무작위 암호 대입으로 아이폰 암호를 해킹하는 그레이키 박스]

올가을 정식 배포될 iOS 12에는 라이트닝 포트 연결을 통해 암호를 풀고 잠긴 아이폰을 여는 방식의 해킹 도구를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전 애플 엔지니어가 만든 그레이키 박스(GrayKey box)는 아이폰 라이트닝 포트와 연결해 무작위로 암호를 입력해 짧게는 수시간 만에 풀어내는 도구로 비공식적으로 법집행 기관이 사용해 왔다. 이런 내용이 알려지자 애플이 대응에 나선 것이다.

개발자용 iOS12 베타에서 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 Touch ID 및 암호’로 들어가면 ‘USB 액세서리’라는 새로운 기능이 보인다. 터치ID 또는 암호 입력으로 아이폰을 잠금 해제한 후 1시간이 지나면 라이트닝 포트는 데이터 사용은 차단되고 충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즉, 그레이키 박스가 있더라도 잠금 해제된 후 1시간 이내에 연결하지 않으면 암호를 풀어 낼 수 없게 된 것이다. 이 기능은 iOS 12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애플은 해당 기능이 법집행 기관을 방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해커나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