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MS, 저렴해진 홀로렌즈2 올해 발표하고 내년 초 출시Posted Jun 14, 2018 7:28:06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Mixed Reality) 헤드셋 홀로렌즈의 다음 버전이 올해 안으로 발표되고 내년 1분기 중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서로트가 12일(현지시각) 전했다.

홀로렌즈는 개발자용으로 3년 전 출시된 후 새로운 하드웨어가 나오지 않았다. 지난해 2세대 제품 개발을 중단하고 3세대 제품 개발로 넘어가기로 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참고 링크 : MS 홀로렌즈, 2세대 출시 포기하고 2019년 3세대 선보인다

코드명 ‘시드니(Sydney)’라고 불리는 차세대 제품은 더 넓은 시야각, 가볍고 편안한 프레임, 개선된 디스플레이, 인공지능 전용칩 등이 특징이라고 한다. 그리고 가격이 현저히 저렴(significantly less)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3년 전 출시된 개발자용은 3,000달러(약 340만원)으로 일반 소비자가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현저히 가격이 저렴해질 것이라는 서로트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소비자용이나 그에 근접한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

홀로렌즈는 산업, 의료, 교육 분야 등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지만 일반 소비자는 쉽게 접해 볼 수 없다. 혼합 현실을 경험해 보기는 원하는 일반 소비자에게도 뭔가 보여줘야 할 때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