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크르자니크 인텔 CEO, 직원과 ‘합의된 관계’로 인해 사임Posted Jun 22, 2018 6:23:4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사진 출처 : 비즈니스 와이어[사진 출처 : 비즈니스 와이어]

인텔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구성원인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가 직원과 과거 있었던 ‘합의된 관계(consensual relationship)’로 인해 사임한다고 인텔 이사회가 2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최고 재무 책임자였던 로버트 스완(Robert Swan)이 임시로CEO 자리를 이어받았다. 이사회는 내외부에서 새 CEO를 찾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관리자들은 직간접적으로 그들에게 보고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가질 수 없다는 내규를 위반한 것으로 상대 직원이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관계는 끝난 상태지만 최근에야 알려졌고 조사를 거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이사회의 성명서에서 특별히 ‘합의된 관계’라고 명시한 것은 지난해부터 있었던 ‘미투(#Me Too)’ 캠페인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지위를 이용한 강압적인 관계가 아니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1982년 인텔에 입사해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거쳐 2013년 5월 CEO 자리에 오른 크르자니크의 퇴장이 아름답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사임 발표와 함께 인텔 웹사이트에서는 그의 전기 기사가 삭제하며 재빠르게 수습에 나섰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