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유출 펌웨어로 미리 보는 갤럭시 노트9 S펜의 새 기능Posted Jul 23, 2018 5:30:09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다음 달 9일 뉴욕에서 공개될 갤럭시 노트 9은 새로운 S 펜 기능을 전면으로 내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 이벤트 티저 이미지, 동영상에서 S펜을 보여 주고 있다. 갤럭시 노트9 S펜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있었지만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정보가 포착됐다.

8월 말 개최되는 독일 IFA 2018 가전박람회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탭S4의 펌웨어가 유출됐다. 갤럭시 탭S4는 갤럭시 노트9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8.1 오레오가 탑재되고 S펜도 들어간다. 여기에 포함된 에어커맨드 3.0 버전을 XDA 개발자 포럼에서 살펴 본 결과 새로운 기능을 알 수 있는 몇 가지 문구가 포착됐다.

S펜으로 기기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XDA포럼)[S펜으로 기기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XDA포럼)]

우선 새로운 S펜에는 배터리가 들어가고 블루투스 기능도 포함된다는 것이 확인됐다. 배터리도 블루투스도 이전 S펜에서는 볼 수 없던 것들이다. 새로운 S펜에는 아래와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

- S펜의 버튼으로 재생/정지/곡 넘김을 할 수 있다.

- 원격 카메라 리모컨

- S펜이 분리되어 있으면 기기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다.

- S펜에 있는 버튼으로 다양한 앱에서 지정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 S펜 버튼을 길게 눌러 앱을 실행하거나 S펜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 버튼 클릭/더블 클릭에 대한 동작 설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9에는 개선된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 2.0이 탑재된다. 노치 없는 노트8보다 더 얇은 베젤에 엑시노스 9810/스냅드래곤 845프로세서, 6GB램/64GB 저장 공간의 기본 모델과 8GB램/512GB 저장공간의 변형 모델 출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