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페북 메신저도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 곧 업데이트Posted Nov 8, 2018 1:05:31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곧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이 들어간다. 매트 나바라(@MattNavarra)라는 트위터 사용자가 iOS용 페이스북 메신저 버전 191.0의 릴리스 노트에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이 곧 추가될 예정이라는 메시지를 발견했고 이미지를 캡처해 자신을 트위터에 9일(현지시각) 공개했다.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냈거나 보낸 후 후회되는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이미 여러 메신저 서비스에서 도입한 바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가 조금 늦었다고 할 수 있다. 추가될 기능은 보낸 후 10분 이내에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전세계에서 13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된 것이 없지만 곧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을 만날 수 있을 듯하다.

페이스북 메신저에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은 이미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이 지난 4월 의도치 않게 알려졌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보낸 메시지가 삭제됐다는 내용이 언론사에 제보되면서 알려 졌는데 이것이 사실인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스북은 2014년 소니 픽처스 해킹 사태 이후 저커버그를 포함한 자사 고위 임원들의 보안 강화를 위해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는 기능을 별도로 제공했다고 시인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었다. 저커버그와 임원만이 사용하던 기능을 이제 곧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