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LG G7 씽큐 '안드로이드 파이' 체험단 모집Posted Nov 20, 2018 7:00:00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통신사 상관없이 LG G7 씽큐 모든 사용자는 20일부터 안드로이드 파이(9.0) 체험단에 참가할 수 있다. 다양한 고객 의견 모아 공식 OS 업그레이드 반영이 목적인 이번 체험단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는 LG G7 씽큐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을 실행하고 LG OS 프리뷰 안내 배너를 클릭하면 끝난다.

LG OS 프리뷰 참가자들은 안드로이드 파이 OS를 사용하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퀵 헬프' 앱내 포럼에 의견을 올릴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의견을 취합해 향후 진행 예정인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최신 OS 파이는 인공지능이 스마트폰 사용자 개개인의 이용 패턴을 학습해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해 배터리 사용 우선순위를 스스로 지정하고, 선호하는 밝기를 파악해 자동으로 조정해주기도 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SW업그레이드센터를 개소하고 소프트웨어 사후지원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 G7 씽큐를 출시한 지 3주 만에 '증강현실(AR) 스티커' 카메라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Q 시리즈, X 시리즈 등 중가대와 2년 전 출시한 제품까지 OS 업그레이드하는 등 꾸준히 사후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