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는 하드웨어가 아니라 '서비스'가 핵심
임지훈 카카오 대표가 카카오미니의 판매 목적과 방향이 하드웨어가 아닌 서비스에 있다고 말했다.카카오는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11월 7일 정식 판매했다. 멜론 정기 결제 이용자에게 4만9천 원에, 멜론 신규 가입자나 무료 회원에게는 스마트 스피커 4만9천 원과 멜론 스트리밍 6개월 이용권 4만 원을 묶은 상품으로 판매했다. 모든 고객에게는 카카오미니 전용으로 제작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을 증정했다.가격과 브랜드 인지도, 멜론과 묶은 혜택 등을 업고 카카오미니는 판매 시작 9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전부 팔렸다. 1만5천대가 1초에 27대 꼴로 팔린 셈이었다. 카카오는 이달 중 동일한 조건으로 재판매를 시작할 계획임을 밝혔다. 카카오미니는 네이버 웨이브나 SK텔레콤 누구, KT 기가지니와 비교